온라인 서점
  책 정보
  기타

    직접 주문 안내
  본사 휴무 안내

 
책 소개
   원자력과 환경
   

■ 지은이: 나카무라 마사오
■ 옮긴이: 김경민
■ 출판일 : 2006. 9. 1
■ 페이지수 : 184
■ 정가 : 12,000원


  → 소개
 

*그린피스 중견활동가의 전향 - 원자력에너지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고, 급증하는 에너지 수요도 동시에 충족시킬 대안은 무엇일까?
무어 박사는 에너지 위기의 현실적 대안으로 원자력발전을 내세웠다. 식량과 에너지 부족으로 고통 받는 이들을 외면하는 환경운동방식은 잘못이라는 것이다.
그런 주장을 한 사람은 무어 박사는 놀랍게도 가장 강력하며 국제적인 환경단체 그린피스에서 15년 이상 활동해 온 사람이다. 많은 환경활동가들이 경제적 대안 없이 원자력을 공격하는 가운데 무어 박사만은 과감하게 원자력으로‘전향’한 것이다.

*국제 에너지 경쟁의 해법은?
현재 국제에너지기구는 ‘유가 100달러 시대의 도래’를 점치고 있다. 중국, 인도 등 개발도상국들의 에너지 집약산업이 급속도로 발전하는 중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시베리아 가스전의 감산, 인도네시아의 석유 순수입국 진입 등으로 알 수 있듯이, 지구의 부존자원마저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 이미 미국, 프랑스 등은 이러한 에너지 위기에 대비해 새로운 원자력에너지 개발에 착수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최근 한국에서는 경주 방사성폐기물처리장 건설을 두고 지역주민들이 환경과 발전의 첨예한 대립으로 갈등을 겪었다. 이들이 현실로 다가온 에너지 위기와 이를 극복하려는 각국의 대응에 주목했다면 더욱 건설적인 해결이 가능하지 않았을까?
에너지 전반을 수년간 취재해온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구체적인 수치와 자료로써 원자력과 환경에 대한 현실적인 전망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보기 / 저자 소개>


 
◀ 리스트로     

Copyright ⓒ 2007 N book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