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서점
  책 정보
  기타

    직접 주문 안내
  본사 휴무 안내

 
책 소개
   1791, 모차르트의 마지막 나날
   

■ 지은이: H. C. 로빈스 랜던■ 옮긴이: 김양희
■ 출판일 : 2006. 1. 19
■ 페이지수 : 360
■ 정가 : 18,000원


  → 소개
 

*모차르트 탄생 250주년 기념 발간
2006년 1월 27일은 모차르트 탄생 250주년입니다. 음악계의 영원한 천재인 모차르트를 기념하여 이미 작년부터 유럽 등지에서는 대대적인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기념 음악회 등이 잇달아 열릴 예정입니다.
(주)엔북의 “1791, 모차르트의 마지막 나날”은 영화 ‘아마데우스’ 등을 통해서 대중적으로는 유명해졌지만 실상은 잘 모르고 있는 모차르트의 생애에 대해 밝힌 책입니다. 공연예술을 위한 저서를 대상으로 하는 로저 메첼 상(Roger Machell prize)을 수상한 저자는 분명하고 공식적인 자료만을 바탕으로 저술함으로서 다른 모차르트 서적들이 항상 인용하는 책이기도 합니다.

*최고의 상상력보다 매혹적이고 감동적인 진실도 있다
서른다섯 된 모차르트는 1791년에 느닷없는 죽음을 맞이합니다. 천재의 요절이라서 그런 탓도 있지만 유독 그의 죽음에 대해서는 당시부터 수수께끼와 음모, 독살설, 그리고 성추문 등등으로 대중들의 호기심을 자아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가설과 신화는 현재에도 그 무덤조차 찾을 길이 없는 탓에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작가와 대중들의 취향과는 달리, 모차르트의 죽음과 그의 인생을 객관적으로 밝혀낼 자료들은 상상보다 많이 존재하며, 학자인 로빈스 랜던은 그 자료들을 하나하나 파헤치고 재조명함으로서 어떠한 픽션보다 매혹적인 진실을 밝혀 보입니다.
이 책을 통해,
「마술피리」와 프리메이슨의 비밀
오해받고 있던 모차르트의 아내 콘스탄체
「레퀴엠」의 해프닝과 모차르트의 최후 등,
모차르트의 마지막 나날에 대한 생생한 발견의 흥분을 읽게 될 것입니다.
부록에 실린 모차르트가 살던 집의 재구성 등도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흥미로운 자료입니다.

자신만만하게 신화를 걷어내고 신화보다도 더욱 생소한 진실을 알려준다 ....「The Times」
감동적이며 지극히 만족스럽다 … 마음에서 우러나온 사랑의 몸짓이다 ....「The Sunday Telegraph」
호소력 있고 고무적인 책 … 풍부한 통찰력 … 주인공에 대한 작가의 사랑이 페이지 페이지마다 조용히 타오른다 ....「Classical Music」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모차르트의 마지막 나날을 생생하게 만날 수 있다 ....「국민일보」
학문적이라고 하기엔 지나치게 재미있고, 대중적이라고 하기엔 너무 꼼꼼한 것이 유일한 ‘흠’이다. ....「조선일보」

<목차 보기 / 저자 소개>

*온라인 도서 구입 (직접 링크)
교보문고, 예스24, 인터파크, 알라딘


 
◀ 리스트로     

Copyright ⓒ 2007 N book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