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서점
  책 정보
  기타

    직접 주문 안내
  본사 휴무 안내

 
책 소개
   경쟁력 있는 주5일제를 만드는 - 요일 테크
   

■ 지은이: 나카지마 다카시
■ 출판일 : 2005. 7. 11
■ 페이지수 : 192
■ 정가 : 9,000원


  → 소개
  *주5일제로 13.6년이 남아돈다?
7월 1일부터 모든 관공서에까지 주5일 근무제도가 확산되었습니다. 그에 따라서 1주일에 이틀로 늘어난 휴일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으냐에 대하여 신문과 잡지 등에서는 여러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은 즐기고 쉬는 '여가 선용' 차원의 제안이 많지만, 실제로는 불황과 취업난 등으로 단순히 일 하지 않는 주말로 생각해도 마음이 편할 직장인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회사의 규모에 따른 단계적인 실시로 갑작스러운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지는 않았지만, 객관적으로 볼 때 주5일제는 직장인에게 아주 파격적인 환경 변화입니다.
단순한 계산으로만 따져도 주5일제로 인해 휴일이 1년 중 약 40%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햇수로 따지면 약 13.6년(만 22세에 취직하여 55세에 정년을 맞을 경우)이라는 엄청난 시간을 손에 쥐게 된 것입니다.

*주5일제 활용방법을 배울 때!
청춘을 돌려다오, 라면서 지나간 시간을 아쉬워하기 이전에, 13.6년이라는 시간을 호주머니에 넣게 된 자신을 돌아봐야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주5일제는 단지 쉬는 날이 이틀 늘어난 것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평일의 기준으로 보면, 오히려 일을 할 수 있는 날은 줄어든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일 자체가 줄어든 것은 아니라서, 어영부영 하다가는 일처리 굼뜬 사람으로 평가받기 십상입니다.
결국, 늘어난 휴일은 물론이고 줄어든 평일을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시간 경영의 핵심이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월요일은 일요일의 다음 날이 아닙니다. 금요일은 토요일 전날이 아닙니다. 각 요일에는 저마다 특별한 성격이 있습니다. '요일 테크'란, 그러한 요일별 성격을 파악하여, 그 리듬에 맞춰 효율적으로 일을 하여, 남보다 경쟁력 있는 주5일제를 만들어가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주)엔북의 '경쟁력 있는 주5일제를 만드는 요일 테크'는,
주5일제 도입에 따라 어떻게 시간을 활용하면 좋을지 망설이는 비즈니스맨들에게
각 요일별 특징과 사례를 알기 쉽게 정리하여 전략적인 1주일 관리법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목차 보기 / 저자 소개>

*온라인 도서 구입 (직접 링크)
교보문고, 예스24, 인터파크, 알라딘

 

 


 
◀ 리스트로     

Copyright ⓒ 2007 N book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