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서점
  책 정보
  기타

    직접 주문 안내
  본사 휴무 안내

 
책 소개
   월·저 바·보
   -WALL STREET JOUNAL 바로 보기
   

■ 지은이 : 김창익
■ 출판일 : 2005.2.2
■ 페이지수 : 184
■ 정가 : 9,000원


  → 소개
  *모든 국가전략의 목적은 돈이다!
테러니 인권이니, 여러 말로 포장하지만 결국 미국이 추구하는 것은 단 한 가지이다. 핵무기까지 담보한 군사력과 세계 최고의 기축통화인 달러까지 동원한 초강대국 미국이 목적하는 것은 결국 자국의 이익, 그중에서도 경제적인 이익밖에 없다.
최근의 이라크 전쟁은 그 좋은 사례이다. 이 전쟁의 진짜 목적이 미국의 석유 확보 전략 중 하나라는 사실은 이제 굳이 말하지 않아도 누구나 아는 얘기이다. 하지만 날로 높아지는 중국 위앤화 절상 압력이나 장기 불황에서 허덕이는 일본까지도 미국의 국가전략에서 비롯된 상황이라면 어떨까? 유럽이 그렇게 틈만 나면 미국에게 반기를 들려는 이유도, 그에 반해서 영국은 그렇게 미국의 말에 고분고분 따르는 것도 결국은 돈 문제라고 한다면?

*‘월스트리트 저널’로 보는 정치경제의 이면
마치 비밀결사에 의한 세계적인 ‘그림자 정부’가 이 세계를 좌지우지하고 있다는 음모론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이 책은 그런 전설이나 소문에 바탕을 두는 대신 모든 경제통과 경제기관들이 신뢰하고 성경처럼 인용하는 세계 최고의 경제지인 ‘월스트리트 저널’을 조목조목 인용함으로써 그 이면에 깔린 미국의 이기주의와 패권주의를 드러내 보이고 있다.
마치 흥미로운 소설을 보는 듯한, 현직 경제신문 기자의 재치 있는 상상력에 고개를 끄덕이며 재미있게 글을 읽다 보면, 미국이 어떤 국가전략을 이용하여 달러를 세계의 기축통화라는 지위에 올려놓았으며, 또 그 기축통화인 달러가 가진 위력이 얼마나 대단한 것인가에 대한 사실이 서늘하게 다가올 것이다.


<목차 보기 / 저자 소개>

*온라인 도서 구입 (직접 링크)
교보문고, YES24, 인터파크

 


 
◀ 리스트로     

Copyright ⓒ 2007 N book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