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서점
  책 정보
  기타

    직접 주문 안내
  본사 휴무 안내

 
책 소개
  [아동학습] 술술 읽고 척척 붙는 8급 한자
   

만화 : 김진태
감수 : 최종진
출판일 : 2002. 11. 30
페이지수 : 176
정가 : 8,000 원


  → 소개
 

영어와 함께 초등학교 조기교육 열풍의 중심에 있는 한문. 한국어문회가 주관하는 한자능력검정시험의 응시자는 현재 30만 명에 이르고 있으며 이중 절반 이상은 초등학생이 차지하고 있을 정도이다. 정규 교육과정과 별개로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한자 학습에 이렇게 관심을 보이는 이유는 무엇인가.

한자 학습은 우리의 말을 깊이 있게 이해하여 사고를 넓힐 수 있는 도구일 뿐만 아니라, 장차 중국어나 일본어를 배우는 데도 유용하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한문이 대학입시와 입사시험 등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점차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아이에게 한자는 어렵고 부담스러울 것이라는 선입견이 한자공부를 쉽게 권하지 못하게 만든다. 이러한 우려는 학부모들 역시 기존의 학습방법-무조건 암기시키고 부수까지 한번에 가르치는-이 효율적이지 못함을 알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술술 읽고 척척 붙는 8급 한자>는 아이들에게 친근한 만화로 접근, 책만 읽으면 억지로 외우지 않아도 기초 한자를 익힐 수 있게 만들어진 책이다. 그동안 수많은 아동용 한자 학습서가 출간됐지만 한자능력시험에 대비하여 만화로 기획 출간된 책은 이번이 처음이다. 더구나 8급 한자시험은 독음과 훈음만 출제되므로 유치원생이나 초등학교 저학년생도 부담없이 준비할 수 있다.

이 책의 만화에 소개되는 한자는 8급 한자능력검정시험에 해당되는 50자로만 구성되었으며, 또한 각 단어와 글자에는 설명글과 예문을 덧붙여 깊은 이해를 돕는다. 어린이들은 재미있게 만화에 빠져 책을 읽는 동안, 어느새 한자의 음과 뜻을 익힐 수 있다. 궁극적으로는 한자에 대한 재미를 붙이고 더 높은 급수의 한자능력시험에 대한 자신감을 얻게 될 것이다.

목차보기 / 저자&역자소개


 
◀ 리스트로     

Copyright ⓒ 2007 N book company. All rights reserved.